티스토리 뷰

 

2019 내 멋대로 애니메이션 시상식 part 3/3

 

6. 2019 최고의 캐릭터 TOP5

 2019년에도 매력이 넘치는 캐릭터가 많았는데요. 수많은 캐릭터 중 다섯 캐릭터만 선별하기 쉽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제게 가장 큰 매력으로 다가온 캐릭터 5명을 뽑아봤습니다.

 

리무르 템페스트

 

TOP5.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 - 리무르 템페스트

 184분기부터 191분기까지 방영했던 '전생슬'의 주인공입니다. 귀여운 슬라임이 주인공인 이 애니는 먼치킨이면서 귀여운 캐릭터로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그렇기에 5위에 선정해 보았습니다. 2020년에 2기가 내정되어 있기에 안 보신 분들은 한번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싶습니다.

 

가로우

 

 

TOP4. 원펀맨 2- 가로우

 사실 이번 원펀맨 2기의 실 주인공이라 할 수 있는 가로우를 4위에 랭크했습니다. 악역이지만 마치 주인공의 시점처럼 전개되었던 가로우인데요. 특히 마지막 전투씬, 가로우 vs 히어로 다수의 대결은 저도 모르게 가로우를 응원하고 있었습니다. 악역이지만 시청자들을 매력에 빠지게 한 가로우, 후속작 3기가 기다려질 뿐입니다.

 

길가메쉬

 

 

TOP3. 페이트 그랜드 오더- 길가메쉬

 오만왕이라는 불명예 별명을 가졌던 길가메쉬, 세계관은 다르지만 그의 더 과거 모습으로 그랜드 오더에 등장하였습니다. 영웅왕이 오만해지기 전, 아직 현왕이라고 불릴 시기의 길가메쉬는 말투도 한 단계 차분하고 모든 신하들의 충성을 받고 있었습니다. 성우도 그에 맞게 다른 톤으로 연기해주었고, 세이버 다음으로 가장 인기 있는 서번트라 해도 무리가 없는 길가메쉬를 3위에 랭크했습니다.

 

신몬 베니마루

 

 

TOP2. 불꽃 소방대 - 신몬 베니마루

 진격의 거인에 리바이가 있다면 불꽃 소방대에는 신몬 베니마루가 있습니다. 작중 최강의 소방대원이라는 설정으로 2세대와 3세대 능력을 모두 사용하는 강자입니다. 벌써 그가 활약한 장면이 많이 나왔고 강함과 매력을 동시에 가진 베니마루를 2위에 랭크했습니다.

 

엘리스

 

TOP1. 소드 아트 온라인 4- 엘리스

 굳건했던 아스나의 자리를 위협하는 엘리스를 1위에 랭크했습니다. 키리토와의 케미는 이미 3기에서도 보여줬고 4기에서는 그의 빈자리를 메우며 실 주인공 역할을 하고 있다고 해도 무방합니다. 그리고 이번 에피소드의 핵심중의 핵심이기 때문에 비중도 상당합니다. 소아온 4기의 엔딩곡과도 너무 잘 맞는 엘리스. 2019 최고의 캐릭터로 불려도 손색없을 듯싶습니다.

 

7. 2019 최고의 애니메이션 TOP5

 

 

TOP5. 약속의 네버랜드

 1분기 방영했던 신작 애니메이션입니다. 어린아이들 캐릭터와는 다르게 다소 충격적인 설정은 1분기 애니 팬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습니다. 2기가 확정되어 있는 작품이고, 스토리의 흐름대로 2기는 1기와는 다른 방향으로 전개될 듯싶습니다. 기대가 매우 큰 작품이고, 개인적인 1분기 원탑 애니메이션으로 생각하기에 약속의 네버랜드를 5위에 랭크했습니다.

 

 

TOP4.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4

 순위에 랭크된 작품 중 유일하게 방영이 끝나지 않은 작품입니다. 그럼에도 순위에 랭크시킨 이유는 이 애니의 대중성과 그런 기대감을 완벽히 충족시키는 전개가 한몫했습니다.

 

 4분기 방영 중인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4기는 올마이트 이후 미도리야를 중심으로 드디어 빌런에 대적하기 위한 실전에 뛰어듭니다. 새롭게 등장하는 강력한 빌런과 다양한 개성의 캐릭터들. 아직 반도 지나지 않은 시점에서도 평가가 좋은 히로아카 4기를 4위에 랭크했습니다.

 

 

TOP3. 귀멸의 칼날

 대중성으로는 가장 큰 관심을 이끌어낸 작품입니다. 만화 원작으로, 좋은 원작이 좋은 제작사를 만나면 어떤 작품이 탄생하는지 제대로 입증했습니다.

 

 소년물 치고는 다소 잔혹한 설정과 전개이지만, 압도적인 작화로 모든 단점을 커버합니다. 애니메이션을 오직 작화로만 평가한다면 2019년은 이 애니가 1위일 것입니다. 물론 작화만으로 3위에 랭크시키진 않았겠죠. 작화에 부합하는 스토리는 이 애니를 3위에 랭크 시키기에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TOP.2 닥터 스톤

 판타지적인 세계관에 과학적으로 접근하는 모순 같은 설정. 닥터 스톤을 2위에 랭크했습니다.

 

 사실 세계관 설정이나 주요 캐릭터들의 능력만 보면 너무 판타지입니다. 애초에 하나의 설명도 없이 전 인류가 석화화 되었고, 초반에 석화에서 깨어난 이들은 엄청난 과학적 지식과 무력을 지녔죠. 초기 설정은 헛웃음이 날 정도로 현실과 동 떨어져 있습니다. 하지만, 이 애니는 그러한 설정 속에서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데 있어 한 단계 한 단계 전진하는 느낌입니다.

 

 앞으로 전진하는 하나하나의 에피소드와 큰 그림에서부터 이어져온 전개, 그리고 무엇보다도 주인공들의 목표가 확실합니다. 재미와 감동을 갖춘 문명 성장물 아직 안 보신 분들이라면, 강력 추천합니다.

 

 

TOP.1 저 너머의 아스트라

 개인적으로 입소문이 잘 안 퍼진 작품이라고 생각해 무척 아쉽습니다. 3분기 1쿨로 깔끔하게 완결된 저 너머의 아스트라1위에 랭크했습니다.

 

 SF의 세계관에서 매화 감정을 고조시키고 몰입시키는 킬링 포인트들, 다양한 떡밥과 회수. 질질 끌지 않고 깔끔한 완결까지 작품성을 따진다면 저에겐 최고의 작품이었습니다. 각 주인공 캐릭터들의 역할도 모두 잘 살렸고 감동, 재미, 여운, 반전까지 모두 다 가지고 있는 애니입니다. 다음화가 기다려지게 만드는 완벽한 기승전결. 안 보신 분들은 꼭 보시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이렇게 2019 저만의 애니 시상식을 해보았는데요. 여러분들이 뽑는 2019 최고의 애니는 무엇인가요?? 저는 다른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