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일상

일본 워킹홀리데이 2개월차 #1 / 일본워홀, 음식, 후쿠이, 사쿠라, 계좌, 알바, 일본 번호

찌느 2023. 4. 3. 11:53

아스와야마 공원, 카페

 안녕하세요. 두 번째 글로 인사드립니다. 날도 점점 따듯해지고, 벚꽃도 폈는데 다들 행복한 일상을 보내고 계신지요? 저는 벌써 일본에 온 지 약 1달 반이 되었습니다. 

 

 너무 느긋하게 보내서 몸이 너무 퍼진 것 같습니다. 다행히도 내일부터는 아르바이트를 시작합니다. 일을 시작하기까지 꽤 오래걸렸는데요. 면접 후 서류준비까지 약 2주일, 합격 통보부터 출근까지도 1주일입니다. 계좌 계설과 알바 면접에 대해서는 조금 밑에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 사진은 후쿠이 아스와야마 공원과 산 위에있는 카페입니다.

아스와야마 공원 동물원

 아스와야마 공원에는 작은 동물원도 있는데요. 작지만 꽤 알차게 동물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카피바라를 만질 수 있는데요! 만져도 아무 반응 안 하지만, 너무 귀엽습니다. 참고로 카피바라는 만져졌을 때 기분이 좋으면 털을 세운다고 합니다.

 

 카피바라 외에도 작은 원숭이, 거북이, 토끼 등 바로 앞에서 볼 수 있고요. 앵무새, 말, 작년에는 캥거루까지 볼 수 있었다고 하네요.(아쉽지만 지금은 없습니다.)

양호관 정원

 양호관 정원이라는 곳입니다. 넓진 않지만 분위기 있는 곳입니다. 집 안에도 들어가 볼 수 있고요. 물 안 잉어들과 풍경, 조용히 감상하고 나왔습니다.

당고, 도시락

 장어 2피스 들어있는 도시락이 무려 2만원 가까이합니다. 근데 도시락이 너무 정갈하고 맛있습니다.

바나나 우유, 크림 메론소다, 링고아메, 녹차 파르페, 녹차 치즈케이크
치킨 난반, 미소 라멘

 후쿠이 은행에서 계좌를 개설하였습니다. 왜인지는 모르겠으나 현재, 일본에서 외국인들을 상대로 계좌를 쉽게 만들어주지 않습니다. 저도 처음 은행에 방문했을 때는 거절당했습니다. 일하는 곳이 확정되면 그때 만들어 준다고 하더군요?(후쿠이 은행밖에 가보지 않았기에 다른 은행은 쉽게 만들어 줄지도 모르겠습니다.)

 

 알바를 하려면 일본 번호와 계좌가 필요합니다. 계좌는 알바 면접을 보고 합격하면 재류카드 주소의 은행 지점을 방문해서 만들면 됩니다.(계좌 신청 후 약 1주일정도 시간 소요) 알바 면접 신청은 인디드라는 웹사이트를 이용했습니다.

 

 면접 신청 전, 일본 번호는 인터넷으로 라인 모바일을 신청했습니다. 한달 데이터 3기가에 990엔으로 상당히 저렴합니다. 신청 후 유심이 우편으로 오는데, 심만 바꿔서 사용하면 일본 번호가 생깁니다.

 

 돈키호테라는 큰 마트에서 일하게 되었습니다. 잘할 수 있을지 걱정이네요. 저번주까지 피크였던 벚꽃 사진으로 글 마무리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