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2020년 4분기 애니메이션 평가

찌느 2020. 12. 21. 15:24

 안녕하세요, 찌느입니다. 2020년도 곧 마무리입니다. 날씨도 상당히 추워졌고, 코로나는 여전히 기승입니다. 4분기 애니메이션에 대한 평가 바로 보시죠. 아직 끝나지 않은 4분기 애니(2쿨 분량의 애니)는 다음 분기에 평가하도록 하겠습니다.

 

 

1. 불꽃소방대 2기

 1기의 참신한 맛이 확 죽었습니다. 스토리 전개에 필요한 떡밥은 많이 뿌렸지만 회수한 것은 적습니다. 그렇기에 제 개인적인 평은 1기보다 기대 이하라는 평가입니다.

 

 1기에서 기대를 받았던 것, 원작(만화책)의 성적도 괜찮다고 들었는데. 관건은 다음에 나올 3기가 되겠군요. 3기에서는 제대로 된 떡밥 회수로 스토리 전개에 탄력을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작화나 액션씬 부분에서는 여전히 좋아 간단히 보기에는 아직도 좋은 애니메이션입니다.

 

 

2. 마녀의 여행

 4분기 신작 애니메이션으로 많은 분들이 기대를 가진 작품입니다. 오리지널 판타지 세계관에서 펼쳐지는 힐링 애니메이션!으로 시작했으나, 상당히 잔혹한 에피소드도 포함한 애니메이션입니다.

 

 마치 우리가 흔히 아는 동화의 잔혹한 버전들 있지 않습니까? 잔혹과 힐링의 일교차가 너무 커서 깜짝 놀랐네요. 판타지 세계관이나 마법의 작화는 수준급으로 잘 뽑였습니다만, 매화 바뀌는 에피소드는 전체적으로 완성도가 부족(매주 20분 안에 끝내야 하는 옴니버스식 애니의 한계라고 생각 들기도 하네요)하다고 생각 듭니다. 그렇기에 기존의 '4분기 애니 원탑이다'라는 소리는 '주술회전'에게 쏙 빼앗긴 듯한 느낌입니다. 

 

 

3. 하이큐 4기 2쿨

 코로나 때문에 4기 계획에 약간 차질이 있었지만, 4기는 이나리자키편을 마지막으로 끝이 났습니다. 최근 원작이 완결 난 하이큐. 그중에서도 이나리자키전은 하이큐 팬들이 꼽는 최고의 에피소드 중 하나입니다.

 

 1쿨 부분이나 초기의 작화는 '우리가 알던 하이큐가 아니다'라는 평가를 들으며 혹평을 받았으나 화수가 거듭될수록 회복하는 듯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스토리는 말할 것도 없이 현 스포츠 애니 중 탑입니다. 현재 애니 페이스로 보면, 6기 정도에는 애니도 완결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4. 쓰르라미 울 적에 - 업

 쓰르라미 울 적에의 2020년판 리메이크로 알려졌으나, 정작 방영 후에는 뒤에 '업'이라는 부제가 붙으며 시리즈의 3기로 인식되었습니다.

 

 1, 2기를 보지 못 한 저는 내용을 이해하기 다소 힘들었는데요. 보는 내내 퍼즐이 잘 맞지 않는 느낌? 퍼즐을 억지로 완성시키는 듯한 느낌을 받으며 보았습니다.

 

 처음에 우리가 기대했던 리메이크로 새롭게 시작했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 하지만 기존의 팬들은 시리즈가 이어져서 좋았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2020년 4분기 애니메이션은 어떠한가요? 저는 다른 글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