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2020년 4분기 애니메이션 추천작

찌느 2020. 10. 10. 12:48

 

 안녕하세요 찌느입니다. 며칠 전만 해도 더웠던 기억이 있는데, 벌써 쌀쌀해진 날씨에 시간이 빨리 지나갔음을 느낍니다. 순식간에 다가온 가을, 또 곧 겨울로 변하겠죠. 이번 3분기가 명작들의 후속작들이 대거 방영했다면, 4분기는 볼만한 신작들이 대거 방영하는 분기인데요. 2020년 4분기 애니메이션 추천작 함께 보시죠.

 

 

1. 반요의 야사히메

 애니메이션으로도 약 10년 전에 완결 난 이누야사의 후속 작품이 이번 분기에 방영됩니다. 이 작품에 많은 분들이 애정을 갖고 계실 거라고 생각하는데요. 흔히 말하는 원나블(원피스, 나루토, 블리치)세대의 반 정도 전세대 인기작이랄까요? 데스노트와 더불어 2000년대 가장 인기 있는 일본 만화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만화입니다. 

 

 레전드 만화의 추억과 향수를 한 번에 가져올 작품 '반요의 야사히메'. 이야기를 이끌 새로운 주인공은 이누야샤의 다음 세대들(자식들)이고, 1화에서는 전작의 주인공들이 전부 등장하며 한번에 향수를 일으켰습니다. 애니메이션만의 오리지널 스토리로 진행되며 시간대와 방송사를 고려했을 때, 2쿨 이상의 분량으로 예상됩니다. 과연 전작의 명성을 유지한 채 새로운 이야기로 팬들을 사로잡을 수 있을까요? 4분기 신작 '반요의 야사히메'입니다.

 

 

2. 하이큐 to the top(4기) 2쿨

 코로나로 약 3개월 연기되었던 하이큐 시리즈가 돌아옵니다. 4기의 2쿨 분량이 방영되며, 무엇보다도 본격적으로 토너먼트의 하이라이트가 시작됩니다. 또 최근, 원작 만화는 완결이 되어 많은 팬들이 아쉬움울 표출하셨을 텐데요. 이번 분기로 조금이나마 아쉬움을 달래는 건 어떨까요? 미야 아츠무를 중심으로 한 저번 대회 준우승 팀 이나리자키와 새로운 도전자 카라스노의 대결은 어떻게 될까요? '하이큐 4기 2쿨'입니다.

 

 

3. 쓰르라미 울적에

 치유물?(완전히 다른 의미이지만)로 이름이 유명한 '쓰르라미 울적에'가 2020년 리메이크로 돌아옵니다. 기존의 구 애니메이션판과는 달리하는 완전 리메이크 작품. 하지만 주연 성우들은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귀엽고 둥글둥글한 캐릭터와는 대조적인인 스토리. 기존의 이름값에만 기대했다가 보고 있는 후르츠 바스켓이 제 기대를 만족시켜 주지 못해 살짝 의심이 듭니다만, 장르가 완전 다르기에 명성에 다시 한번 속아보려고 합니다. 2020년 완전 리메이크 판 애니 '쓰르라미 울적에'입니다.

 

 

4. 마녀의 여행

 4분기 가장 기대하고 있는 신작 애니메이션 '마녀의 여행'입니다. 라노벨 원작으로 이미 꽤 좋은 평을 받고 있는 작품입니다. 마녀라는 소재와는 달리 상당히 밝고 동화풍인 작품이며, 이세계물이 아닌 오리지널 판타지 세계관입니다.

 

 각 화마다 다른 에피소드로 진행되는 옴니버스 형식. 그로 인해 전달하는 감정 또한 매화 달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볍게 보기에도 적합해 보이고, 이세계아닌 오리지널 판타지가 이제는 새로워 보이는 기분은 참 오묘합니다. 재의 마녀 이레이나가 보여주는 옴니버스 애니메이션은 4분기 애니 추천작으로 당당히 이름을 내세울 수 있을까요? 2020년 신작 '마녀의 여행'입니다.

 

 

5. 주술회전

 그냥 넘어가려다가 기대하는 평이 너무 많기에 본 애니메이션 '주술회전'입니다. 개인적으로 키 비주얼만 보았을 때 등장하는 작중 빌런은 보기가 싫어질 정도로 괴상한 이미지였기에 넘기려고 했습니다. 원작의 흥행에 관한 소식을 듣기 전에는 말이죠.

 

 '원피스'의 연간 판매 기록을 제치고 1위를 기록한 '귀멸의 칼날' 그다음 타자는 '주술회전'이 될거라는 말이 많습니다. 주술회전은 이미 애니메이션 방영을 발표했을 때, 250만부를 돌파한 인기 만화입니다. 개인적인 첫 느낌이지만 귀멸의 칼날과도 뭔가 비슷한 분위기를 느꼇고 능력 배틀물로 봤을때도 작품만의 개성이 있어보입니다. 저주라는 새로운 능력물 '주술회전' 2020년 4분기 신작 애니메이션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신작 외에도 눈여겨볼 신작이 많은 4분기인데요. '아쿠다마 드라이브', '너와 나의 최후의 전장, 혹은 세계가 시작되는 성전', '이케부쿠로 웨스트 게이트 파크' 등도 괜찮아 보입니다. 또 12월부터는 '진격의 거인'이 다시 돌아오는데요. 사실상 내년 1분기에 방영하는 게 더 많은 것으로 예상되어 이번 추천작에는 뺐습니다.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2020년 4분기 애니메이션 추천작은 무엇인가요? 저는 다른 글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